티스토리 뷰





때와는 마음이 달랐다. 눈을 감고 불렀는데 벅차올랐다. 결연해지는 것도 있었다”라고 말했다. 무관중 속 시작한 경기장에는 북한 선수들의 거친 언어가 울려 퍼졌다. 김문환은 “북한 선수들은 벤치에서부터 기합을 엄청 넣더라. 운동장에 사람이 없어서 울리는데 북한 선수들이 하도 소리를 질러서 크게 들렸다. 욕을 엄청 하더라. 대부분 알아들을 수 있는 욕이었는데 조금 다른 것 같기도 했다. 간나XX라는 단어가 기억난다. 스로인을 하려고 하면 옆에서 계속



“북한 선수 몇 명이 인사를 안 받고 그냥 가더라. 다른 데를 보고 못 본 척 하는 선수들이 있었다”라고 말했다. 욕보다 심한 것은 거친 플레이였다. 북한 선수들은 공이 아닌 몸을 보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았다. 김문환은 “축구가 아닌 느낌이었다. 격투기 같았다. 공이 공중에 뜨면 그냥 부딪히거나 무릎으로 쳤다. 자기들끼리 볼을 보지 말고 사람을 보라는 말을





처리하지 못했다. 한국의 수비진도 미쳐 처리하지 못하면서 가장 위협적인 기회를 내줬다. 전반 26분엔 정우영과 헤더 경쟁을 하던 박광룡이 머리를 잡고 넘어졌다. 주심이 반칙을 선언했다. 전반 30분 이재성에게 리턴 패스를 받은 김문환이 돌파하는 과정에서 리영직이 거친 태클로 이날 첫 옐로카드를 받았다. 한국은 북한 페널티박스 안으로 들어가는데 어려움을 느꼈다. 황의조에게 볼이 거의 연결되지 못했다. 손흥민이 좌우 중원을 부지런히





어디까지나 다 핑계다. 천연잔디인 홈에서는 좋은 경기를 펼치는 게 중요하다. -선수들끼리 어떤 얘기를 주고 받았나. ▲잠을 많이 자서 개인적으로 좋았다. 선수들끼리 재밌는 얘기도 많이 했다. 경기적인 부분보다는 선수들도 다 큰 성인이고 프로 선수이기 때문에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게 자유롭게 얘기했다. -유니폼 교환은 했나 ▲굳이…(웃음) -한광성은 어떻게 봤는지. ▲별로 눈에 띄지 않았다. 유사국가 수준 북한.. 흥민이 빡쳤네요 궁금쓰 북한선수들이랑 유니폼 교환은 하셨나요? 굳이...??? 한광성선수는





부분이다. 최대한 안다쳐야 한다는 생각만 했다. 경기장이 낯선 부분도 있었다. -유니폼 교환을 했나. ▶굳이... -한광성 플레이는 어떻게 봤나. ▶눈에 별로 띄지 않았다. 대깨문 새키들아 이게 너거들 최고존엄 문재앙이 말하는 북한? 6.25때 다죽여서 싹을짤랐어야 했는데 7시도 마찬가지고 어휴 2019맞냐? 개정은 ㅡㅡ 기자: 북한 선수들이랑 유니폼 교환 했나요?? 흥민: 굳이..., 기자: 한광성 선수는 어땠나요? 흥민: 누구요?? 별로 눈에 띄지 않아서... 착한 흥민이가





: 황인범 페널티박스 밖 왼쪽 중앙에서 왼발 중거리슈팅 위협적으로 날아갔지만 골대 위로 날아감. ⓒ대한축구협회 전반 26분 : 또 충돌 일어남. 한국의 왼쪽 사이드라인에서 정우영과 박광룡이 헤딩경합을 할 때 부딪쳤고 박광룡이 고통을 호소한 후 북한에 프리킥이 주어짐. 전반 30분 : 김문환과 황의조의 오른쪽 측면에서 2대1패스때 황의조가 힐패스 내준 것을 김문환이 달려가 잡을 때 북한 리용직의 깊숙한 태클로 이날 경기



5:5 경기가 아닌 북한이 6:4나 7:3으로 앞서는 경기가 아니냐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북한이 조금 더 우세한 경기력. 한국이 좀처럼 경기르 풀지 못함. 한국은 황인범이 볼배급을 맡았지만 원활하지 않았다. 전반 21분 : 북한의 왼쪽에서 빠른 돌파. 박광룡이 왼쪽 측면 뚫은 후 낮고 빠른 크로스 문전으로 보냈고 정명관의 발 타이밍이 맞지 않아 그대로 공은 터치라인으로 벗어남. 하지만 이 크로스가 연결만 됐다면 굉장히 위험할뻔했던 상황. 전반 25분

평양원정에 동행한 축구협회 직원이 메신저나 이메일을 통해 기자단에 상황을 전할 계획”이라며 “기자회견은 음성 녹음파일 또는 텍스트로 전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일각에선 “축구 한 경기로도 이러는데, 2032년 올림픽은 어떻게 공동개최를 추진하겠냐”는 지적도 나온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객관적으로 북한팀 실력은 우리보다 한참 밑인데 안그래도 영상 중계도 못하는 북한 홈경기 북한 애들이 몸으로 덤벼서 우리 선수들 부상 당하게 하는거 아닌지 걱정임 승부 상관없이 제발

선수, 반칙한 선수, 수훈 선수를 향한 클로즈업도 있었다. 중계용으로도 손색이 없었다 . ◆선발명단 한국은 김승규 골키퍼, 수비진은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 섰고, 이재성, 정우영, 황인범, 나상호가 미드필더, 손흥민 황의조가 투톱으로 출격했다. 포메이션은 4-4-2였다. 북한은 박광룡, 한광성 투톱, 박명성, 리영직, 리은철, 정일관 미드필더 라인에 심효진, 장국철, 리영철, 김철범이 포백, 안태성 골키퍼가 선발로 나섰다. 북한 역시 4-4-2 전형이었다.

뭐라고 하더라. 제가 황당해서 웃었더니 다 같이 몰려 나와서 싸우려고 하더라. 웃지 말라고 하기도 하고, 살벌했다”라며 북한 선수들이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말을 통해 선수들을 자극했다고 밝혔다. 경기 후에도 북한 선수들은 매너 있게 행동하지 않았다. 경기 중에는 격하게 싸워도 종료되면 악수를 하는 게 페어플레이 정신이지만 북한의 일부 선수는 인사를 거부했다. 김문환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